[SDLC] 소프트웨어 생명주기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 SDLC)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일련의 단계이며 개발 프로세스를 설명하는 개념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Software Development Life Cycle, SDLC)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일련의 단계이며 개발 프로세스를 설명하는 개념이다.
.moduleMap은 Objective-C API 와 Swift API 의 중간 다리 역할을 한다. iOS 개발은 Objective-C, Swift 언어로 개발이 가능하다.
RIBs 아키텍처는 Composition을 활용하여 비지니스 로직을 트리구조를 사용하여 수직적인 계층으로 쪼개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저 있다. 작은 객체로 쪼갠 후 요소들이 일관성 있는 통신 방법을 통해 아키텍처에 익숙하지 않은 팀원에게도 프로젝트를 익숙하도록 개선할 수 있다.
오늘날 Redux기반 MVI 디자인패턴은 매우 널리 쓰인다.
IT 소프트웨어 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아마도 많은 서비스들은 점점 더 커질 것을 예상하고 기대할 것이다. Backend에서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로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을 작은 단위로 분리해 독립적인 구성요소로 구분해 개발하는 방법이 있다.
애자일로 가는 또 다른 길, 칸반
UITest에서 수행한 결과에 대한 Session 데이터를 resultBundle 에 저장 번들에는 build log, code coverage가 포함 reports, XML property list, test result, screenshots, attachments c...
TDD Test Driven Development 테스트코드를 먼저 짜고 구현을 나중에 하는 개발 방식 Extreme Programming의 실천법 중 하나 Extrame Programming 좋은것은 먼저 해보자라는 극단적인 프로그래밍 방식 ...
result bundle을 팀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으며, 팀 구성원은 관련 프로젝트 없이도 독립 실행형 Report navigator에서 결과를 열 수 있습니다.
tuist init
Deployment Target RxSwift iOS 8.0+ Combine iOS 13.0+ Platforms supported RxSwift iOS, macOS, tvOS,...
객체 지향의 5가지 설계 원칙이 있다. 아주 오래전부터 내려오던 디자인 패턴이다. 설계는 ‘객체’의 기능의 관계이다.
Why? 다음으로 짚어볼 질문이 있는데요. 왜 우리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까요? 왜 제가 여기서 10분 동안 여기서 아키텍처에 대해 이야기할 만큼 중요한 걸까요?
“아키텍트”라는 단어는 제가 늘 어색하고도 이상하게 느끼는 단어입니다.
Coupang Android Architecture — Par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