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 Think 기술자의 히포크라테스 선서 - 마리사 데일

기술자의 히포크라테스 선서 - 마리사 데일

기술자 선서 나는 내 능력과 판단력을 다하여 이 서약을 이행할 것을 맹세한다.

나는 개인으로든 집단으로든, 사용자가 숫자나 목표가 아니라, 사람이 목표이고 존중되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나는 선배 기술자들이 어렵게 얻은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성취를 존중할 것이고, 내 지식을 다가올 세대와 기꺼이 공유할 것이다.

나는 최종 사용자의 이익과 가치에 내 능력을 활용할 것이고, 제품의 목표가 이것과 충돌할 때 변호할 것이다.

기술에는 과학뿐 아니라 예술이 있고, 내가 내리는 결정의 결과에 대한 공감, 공예, 신중함이 나의 기술적 지식의 중요성이나 금전적 이득을 향한 충동이나 지위의 유혹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나는 "모른다"라고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며, 심도 있는 비평이나 다양한 사고에 다른 사람의 실력이 필요할 때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할 것이다.

나는 기술과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필요함을 존중할 것이다. 내가 해결하려는 모든 문제에 대해, 나는 내가 만든 해결책의 대상자들과 직접 접속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나는 삶의 균형과 조작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윤리적 딜레마나 도덕적 무모함이 일어날 때 참여를 중단해야 한다.

나는 내가 만든 기술에 영향을 받은 이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삶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부정적인 영향력이 내 힘 안에 있다는 것도 인정한다. 이 엄청난 책임은 나 자신의 한계에 대한 강한 겸손과 자각에 직면해야 한다.

난 내가 단지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웹 사이트를 만들기만 할 뿐 아니라 내 작업이 결국 인류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기억할 것이다. 내 창조물을 사용할 지위나 자격이 그들의 가족, 경제적 안정성,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내가 진정 윤리적인 제품을 만들었다고 믿는다면 내 책임에는 직접적인 관련 결과가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

나는 가능한 한 사용자의 착취를 막겠다. 방지하는 것이 구출하는 것보다 낫기 때문이다.

나는 내가 사회의 일원으로서 모든 내 동료 인간, 그들 마음의 소리와 지체부자유와 중도장애를 포함한 몸 모두에 특별한 의무가 있음을 기억할 것이다.

무엇보다, 나는 내가 관문을 지키는 사람임을 안다. 권위에 복종하기보다 내가 만든 기술의 결과에 훨씬 더 관심을 둔다. 내가 이 선서를 어기지 않는다면, 나는 삶과 내 기술을 즐기며, 내가 사는 동안 존중받고 그 후에는 기억될 것이다. 내가 항상 내 소명의 가장 높은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행동하기를 바라고, 내가 세상에 내놓는데 일조하는 경험과 제품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내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을 돕는 기쁨을 내가 오랫동안 경험하기 바란다.

A Hippocratic Oath for Technologists

댓글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