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M 터미널에서 설치 및 실행
터미널에서 npm (Node Package Manager)을 실행하려면 먼저 Node.js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npm은 Node.js와 함께 제공되므로, Node.js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npm도 설치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npm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npm (Node Package Manager)을 실행하려면 먼저 Node.js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npm은 Node.js와 함께 제공되므로, Node.js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npm도 설치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npm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Stack Memory가 Heap Memory 보다 속도가 더 빠른 이유에 대해 생각해봤다. CPU에서 접근하는 메모리는 CPU 내의 메모리다. DRAM은 CPU에서 주소를 복사해 오고 그곳을 접근한다.
32Bit vs 64Bit Application의 차이점과 어느 쪽이 빠른지에 대한 고찰 Memory 주소와 Register 의 크기의 차이가 나타나게 된다.
오늘날 OSI Layer 7 Model 은 경쟁에 밀려 TCP/IP모델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계층은 비슷하다.
서비스형(as-a-Service)이라는 용어는 제3사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
애플의 아이폰, 구글의 유튜브 등 많은 실리콘벨리 플랫폼 기업들은 이중 인증을 권고하고 있다. 플랫폼에서 지원한다면 필자도 이중 인증을 서서히 늘려가고 있다. 왜 이중 인증을 해야 할까? 다가올 양자 컴퓨터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기존의 ID/PW 방식 점점 안전에서 멀어지고 있...
클라이언트 Browser App
스키마를 설계 후 기존 테이블을 다른 스키마로 옮기고 싶었다. 방법은 TABLE을 renamed 하는 형태로 ALTER TABLE 명령어를 사용하여 스키마를 변경하면 된다.
InnoDB에 대하여 (MyISAM과의 차이점)
TABLE 의 PK에 Auto Increment 속성을 명령어로 주는 방법을 공부했다.
Error Code: 1366. Incorrect string value: 오류
MySQL Workbench 사용 시 UPDATE, DELETE 등 구문을 사용할 때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를 만나는 경우가 발생한다.
변경하고자 하는 스키마의 모든 테이블의 컬럼을 조회하고 String 을 조합하여 ALTER TABLE 명령어를 만들어 변경한다.
Key, Value 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자료구조 중 하나 F(key)->hashCode->Index->Value
CPU는 트랜지스터라는 반도체로 만들어져있다.
iOS 기기는 시간이 변함에 따라 다양한 Architecture가 있다. 현재까지 나온 armv64, armv7, armv6, i386, x86_64 를 기기별로 정리해본다.
리스트의 다음 원소에 대한 연결고리(link, 포인터 또는 레퍼런스) 가 들어있다. 마지막 원소는 꼬리(tail) 라고 부르며, 연결고리는 비워두거나 nil 로 지정한다. 각각의 원소들은 자기 자신 다음에 어떤 원소인지만을 기억하고 있다. Tree 구조의 근간이 되는 자료구조이며,...
LIFO 특성을 가지는 자료구조(Data Structure)를 일컫는다. 스택은 일종의 바닥이 막힌 상자라고 보면 된다. 나중에 넣은 물건이 위에 있으므로 먼저 꺼낼 수밖에 없다.
컴퓨터 아키텍처에서 레지스터는 프로그램과 작업을 효율적으로 실행하는데 사용되는 매우 빠른 컴퓨터 메모리다.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var a = 0 let s = NSMutableString("")
0과 1을 저장할 수 있는 저장공간을 가진 반도체 전기가 들어오면 1, 전기가 들어오지 않으면 0이 처리 된다.
메모리의 저장 단위는 다양하게 세분화 되어 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OS는 실행에 필요한 메모리 공간을 할당한다. 할당되는 공간은 Stack, Heap, Data, Code 영역으로 구분된다.
컴퓨터 과학에서 메모리 주소(memory address)는 메모리 위치에 대한 식별자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 장치가 데이터를 저장하고 나중에 이를 가져오는 장소이다.
엔디언(Endianness)은 컴퓨터의 메모리와 같은 1차원의 공간에 여러 개의 연속된 대상을 배열하는 방법을 뜻하며, 바이트를 배열하는 방법을 특히 바이트 순서(Byte order)라 한다.